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4 15:55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현대차 경기北본부, 온누리상품권 전달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플리마켓' 성료

기사입력 2018-09-17 16:5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현대자동차 경기북부지역본부(신준철 본부장)17일 고양시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보다 풍성한 한가위를 위해 사회봉사 활동으로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양성필 관장)에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현대자동차 경기북부지역본부는 매년 설, 추석 등의 명절이 다가올 즈음 어려운 이웃들이 보다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온누리상품권 및 생필품 등을 꾸준히 후원해 왔으며, 복지관은 전달받은 온누리상품권을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후원을 받아 일산서문상인회(회장 장영일)와 협력하여 지난 15일 일산시장 옆 도로에서 1회 우리마을 플리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일산시장은 100년 전통의 일산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이지만, 최근 대형마트의 확산과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전통시장에 많은 주민들이 찾아와 시장의 긍정적인 효과를 인식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이날 행사가 기획됐다.

 

주민들이 마을축제를 통해 이웃과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우리마을 플리마켓에서는 중고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벼룩시장과 주민들의 소중한 재능을 뽐내는 수공예장터, 일산시장 바자회, 일산시장 보물찾기 및 경품행사, 나만의 열쇠고리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나만의 향기만들기 등으로 구성, 플리마켓을 찾은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한 주민장터 참여자는 마을에 이렇게 소소하게나마 놀러 나올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너무 재밌다라며 마을 내 축제 개최에 대한 즐거움을 나타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일산시장 상인과 플리마켓 판매자들이 당일 판매 수익의 일정 금액을 후원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고, 주민들의 힘으로 십시일반 모은 기부금은 복지관 후원금으로 지역 내 저소득가정 어르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