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4 19:20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최초 '물놀이형 수경시설' 설치 중산공원에 어린이 위한 물놀이 시설 생겨

기사입력 2018-09-18 14:5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동구 중산공원 내에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형 수경시설이 설치됐다. 이번 중산공원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고양시에서 최초 설치된 것으로 개구리, 야자나무 등으로 표현된 조합물놀이대 및 물놀이 시설 등으로 이뤄져 있다. 여름철에는 물놀이장으로 이용하다가 비수기에는 어린이종합놀이터로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 14일에는 중산동 주민, 지역구 시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운전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지역주민들은 고양시에는 아이들이 놀만한 물놀이 시설이 없어 인근 파주시, 김포시로 가야만 했는데 이렇게 중산동에 물놀이 시설물이 생겨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산공원 물놀이장 주변에는 휴게 데크 등 편의시설을 비롯해 화장실, 광장 등이 있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중산지역은 어른들의 여가 및 체육공간은 많은 편이나 어린아이들이 찾을 만한 공간이 부족한 상태였다이번 물놀이 시설 설치로 중산공원이 아이들의 테마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