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5 15:09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 창릉동, 29일 '용머리 축제' 개최 역사와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場 마련돼

기사입력 2018-09-27 14:5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창릉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29() 오후 1시부터 930분까지 스타필드고양 광장(농협하나로마트 맞은편)에서 창릉동 주민 화합을 위한 6회 창릉동 용머리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6회를 맞이하는 용머리축제는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어울리는 행사를 통해 원주민과 신도시 삼송 아파트 주민들의 소통과 공감의 축제로 마련했다.

 

또한 왜군으로부터 고양시를 지켜낸 조선시대 대표적 여성 의병장인 밥할머니의 역사 속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낸 인형극 공연을 통해 우리 동네 역사를 바로 알고 후세에 역사의 소중함도 함께 일깨워 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행사로는 신애원 오케스트라, 자람동산 어린이집, 해월무용단, 덕양노인회 사물놀이, 난타 및 초대가수 공연, 고양문화재단 밥할머니 인형극 등 문화강좌 공연, 도자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체험, 나눔장터(어린이장터), 덕양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거리전시 등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용머리 축제를 준비한 전성원 창릉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고 삼송 신도시 주민들과 기존 원주민들이 화합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