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4 19:20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행신2동, 29일 '행신봉대축제' 행신1동은 내달 5일 '행신샘터축제' 개최해

기사입력 2018-09-28 15:3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행복하고 신나는 고양시 덕양구 사통팔달 행신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 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 전통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자 오는 29() 오후 2시부터 차장공원에서 제5회 행신봉대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모형비행기만들기, 항공시뮬레이션 체험, 가훈써주기,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덕양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사진전 등 전시 프로그램, 그리고 시민참여 10여 팀과 김대훈, 이윤미 등 초대 가수의 무대로 꾸며진다.

 

12시부터 체험프로그램, 전시 프로그램, 먹거리 부스가 문을 열고 14시부터 주민자치센터 난타교실 사통팔달 난타팀과 행신중학교 학생동아리가 식전행사로 축제의 불을 지핀다. 1630분부터 길놀이를 시작으로 행신2동 재능꾼들의 본격적인 공연 시작된다. 본 행사는 17시부터 시작되며 특히 폐막식에는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만든 봉화대 모형을 포졸 복장을 한 진행요원들과 함께 점화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신2동장은 마을 직능단체 회원들이 한마음이 되어 준비한 이번 행사가 가을의 낭만과 추억을 선사하고 내 고장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덕양구 행신1동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105일 지도공원 내 잔디밭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행신 샘터축제를 개최한다.

 

1부 행사는 오후 5시부터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통기타연주, 플래시몹 공연, 청소년 댄스팀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주민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2부 행사에서는 지난 920일 예심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주민들의 노래자랑과 초대가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주민 노래자랑은 순위 매기기를 떠나 주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부대행사로는 컵 만들기, 헤나 등 체험부스와 먹거리장터 등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로 진행된다.

 

행신1동 복지일촌협의체는 사랑나눔 바자회를 연다. 바자회를 통해 모인 수익금 전액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쓸 계획이다.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이 있다면 행신1동 행정복지센터로 기증하면 된다.

 

김상태 행신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행신동 주민 모두가 행복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