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4 19:20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제6회 푸른고양 나눔장터 성황 주민참여 '제6회 창릉동 용머리축제' 성료

기사입력 2018-10-02 12:2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동구는 지난 929일 개최한 ‘2018년 푸른고양 나눔장터가 많은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장터는 시민들이 주를 이루는 개인장터, 동 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위원회와 일산 대표 주부모임인 일산아지매의 회원들의 참여부스, 세계적 봉사단체 굿네이버스 체험부스 등이 운영됐다.

 

 

또한 각종 시민단체의 환경을 생각하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심리상담, 그림으로 치유하는 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구성된 행사들이 서로 균형을 맞추며 진행됐다.

 

이날 고양시 농아인협회 창립 20주년 기념식14회 수어문화제를 함께 개최해 청각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농어문화를 이해하고 장애·비장애인의 사회적 통합에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로 이뤄졌다.

 

한편, 덕양구 창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929일 고양스타필드 광장에서 6회 창릉동 용머리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축제는 식전행사로 자람 동산 어린이들, 신애원 오케스트라, 12개 팀의 주민자치 동아리, 밥할머니 인형극, 덕양노인회 사물놀이, 난타 및 해월무용단 공연이 이어져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본 행사에서는 오토바이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축제 마스코트인 청룡과 황룡 입장 퍼포먼스, 마술 및 난타 공연에 이어 팝페라 공연, 주민노래자랑과 초대가수 공연이 진행돼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한 공연으로 이뤄졌다.

 

 

또한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장터도 열렸다. 자매결연도시 아영면의 직거래장터와 페이스페인팅 및 도자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장터도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동 관계자는 창릉동 용머리 축제는 창릉동 주민뿐만 아니라 동을 방문한 여러 시민들에게도 창릉동의 역사를 알리고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을 보여주는 창릉동의 대표적인 축제로 다시 한 번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