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4 19:20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일산서구, '비산먼지' 특별점검 특별관리 비산먼지 사업장 7곳 등 중점관리

기사입력 2018-10-02 12:2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는 미세먼지 없는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10월 한 달을 비산먼지 특별점검기간으로 정하고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매년 가을철에는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가 지속되는데다가 각종 건설공사가 활발히 재개되면서 비산먼지가 발생할 우려가 크다. 이에 구는 건설공사장, 토사운반차량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대기질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일산서구 관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은 38곳이며 그 중 대규모 공사장과 민원이 반복되는 사업장 7곳을 비산먼지 중점관리대상으로 설정하고 이들 사업장에 대해서는 수시로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중점 점검사항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여부, 세륜·세차시설, 방진벽 등 비산먼지 억제시설 설치 및 조치 이행 여부, 통행도로 살수 이행 여부 등이다. 점검 시 현장에서 공사장 환경관리인을 대상으로 비산먼지 관리방안에 대한 교육도 병행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가을철에는 비산먼지가 많이 발생되어 체감 대기질이 악화되기 십상이다면서 금년 가을철에는 공사장 지도점검을 강화해 시민들에게 불편함을 주지 않는 대기환경을 조성하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