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1 17:45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고양시가 떴다! 풍산동 '대상' 수상 외 5건 우수사례 선정

기사입력 2018-11-01 14:1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경북 경주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17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 참가해 전국 395건 중 풍산동 대상을 비롯해 총 6건이 주민자치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풍산동의 대상 수상은 고양시 최초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대상 수상으로 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풍산동의 특화된 사업추진 및 주민자치회원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참여로 이뤄진 결과다.

 

이외에도 주민자치분야에서 창릉동이 우수상을, 탄현동이 장려상을 수상했고 지역활성화분야에서 관산동과 정발산동이 장려상을, 제도정책분야에서 고양시가 장려상을 수상해 고양시 주민자치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총 395개소 주민자치센터가 공모, 1차 서류심사 및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정된 62개 우수 주민자치센터가 박람회 기간 중 우수 사례관을 설치·운영해 최종 현장심사 받는 것으로 이뤄졌다.

 

대상을 수상한 최효숙 풍산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위원은 물론이고 주민들과 함께 웃고 울며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시정을 계획하고 풀뿌리 주민자치의 내실화를 다지기 위해 그간의 주민자치사업과 세부적인 내용들을 다지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