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16 17:48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식사동, '희망과 꿈을 전하다' 주민봉사동아리 장학금 전달·협약식 개최

기사입력 2018-11-08 13:4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식사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 봉사 동아리 더 드림 봉사단은 지난 7일 관내 불우 학생 3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식사동 주민자치센터 요리강좌 수강생들이 만든 자발적 동아리인 식사동 더 드림 봉사단이 중심이 되어 진행됐다. 위원회는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의 추천으로 관내 불우 학생 3명을 선정, 10만 원씩 장학금을 전달했다.

 

더 드림 봉사단은 지난 201611월에 결성된 이후 관내 요양원, 청소년 시설,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불세탁, 청소, 제빵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식사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협업해 한 달에 한 번씩 장애시설, 아동복지시설 등에 빵과 쿠키를 전달해 주는 활동을 정기적으로 해왔다. 지난 10월에도 마을축제 때 빵과 쿠키를 만들어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주민자치위원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한 바 있다.

 

재능기부강사 이찬용 씨는 제가 가진 작은 재능으로 마을 주민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것에 참으로 감사하다앞으로 동아리 수강생들과 힘을 합쳐 마을에 풀뿌리 복지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사동은 지난 7일 저소득 소외계층의 복지지원을 위한 노력으로 재단법인 인선1%장학재단과 장학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투명하고 공정한 장학 사업을 위함과 동시에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에 매진하기 힘들었던 관내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희망과 꿈을 전하고자 진행됐다.

 

이에 따라 11월부터 식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장학 대상자 6명을 추천할 예정이며 재단은 식사동장이 추천한 대상자의 적격 심사 및 선발 과정을 거쳐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장학금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따라 상이하며 1(1회분 11월분, 2회분 5월중) 주기로 지원된다.

 

장학재단의 손기용 본부장은 이번 장학 사업을 통해 관내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학업을 해나갈 수 있도록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행정복지센터와 상호 협력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