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16 17:48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일산서구, 범죄 없는 다세대주택 일산서부署와 협업 범죄예방시설 설치 유도

기사입력 2018-11-08 13:5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는 신축 다세대주택에 대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주거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건축허가에서부터 각종 범죄예방시설을 반영하고 있다.

 

 

구는 방범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는 일산서부경찰서와의 협업을 통해 공사현장을 함께 방문해 범죄예방시설을 설치하도록 적극 유도하고 있다. 또한 범죄예방환경이 우수한 다세대주택에는 일산서부경찰서에서 인증패를 부착하여 체감안전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범죄예방시설로는 CCTV, 비상벨, 무인택배함, 가스배관 덮개, 1층 창문 방범창, 공동현관문 미러시트 등이 있다. 이 같은 기준은 비록 권장사항이지만 범죄예방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건축허가 및 건축공사 단계에서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독려할 방침이다.

 

구 건축과 관계자는 여성 등 범죄 취약층의 안전을 위해 소규모 공동주택 건축물에 범죄예방 설계를 적용하게 되면 범죄예방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서구는 최근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상가 분양 광고 등 도시미관을 저해하는 불법광고물에 대해 야간 특별 단속에 나섰다.

 

 

구는 불법행위에 대한 강력한 단속을 위해 공무원과 용역원으로 구성된 불법광고물 정비 단속반을 편성, 관내 주요 도로변과 중심상업지역, 역세권을 중심으로 야간 단속을 실시했다. 주간은 물론 휴일에도 지속적으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구 관계자는 도시미관을 해치고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불법광고물을 집중 단속하고 상습 불법 행위자에 대해서는 행정처분과 동시에 사법기관에 고발하는 등 강력하게 대처함으로써 불법광고물을 근절하고 고양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