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5 16:38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 덕양구, 어린이집 194곳 전수조사 일산서구·경찰서와 협업 '안전한 밤길 조성'

기사입력 2019-01-08 15:5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가 이달부터 6월까지 지역 어린이집 194개소의 운영전반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에는 대표자 및 보육교직원 허위등록 및 부정수급, 어린이집 회계관리 적정 운영, 보조금 부정수급 및 보육료 부당사용, 건강·영양·안전 등 어린이집 운영전반에 대한 실태를 파악할 예정이다.

 

 

전수조사 결과 위반내용에 따라 원장과 보육교사 자격정지, 보조금 환수, 운영정지, 시설폐쇄 등 행정처분을 내릴 계획이다.

 

또한 보조금 부정수급액이 300만 원 이상인 어린이집은 영유아보육료법에 따라 지자체 홈페이지, 어린이집정보공개포털 등에 위반내용을 공개한다.

 

구 관계자는 최근 사립유치원 비리 논란으로 학부모들이 어린이집에 대한 걱정과 불안이 상당한 것으로 안다학부모들의 걱정과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보다 투명하고 철저하게 전수조사를 실시해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서구는 일산서부경찰서와 협력해 범죄취약지역에 LED 태양광보행자등, LED 센서보안등, 로고젝터를 설치한다.

 

 

LED 센서보안등은 보안등이 설치돼 있으나 어두운 골목, 빛 공해로 인해 설치가 어려웠던 비시가지에 사람이 지나갈 경우 보안등이 점등되도록 해 어두운 길을 가는 보행자의 범죄예방에 도움을 준다.

 

LED 태양광보행자등은 전원공급이 어렵거나 대형 도로굴착 등으로 인한 민원, 과다공사비로 설치하지 못했던 조명 사각지대에 손쉽게 설치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골목길 안심귀가 로고젝터는 2018년 일산동 일원 시범사업 결과 주민들의 호응이 높아 확대 설치하게 됐다.

 

구 관계자는 “LED 센서보안등, LED 태양광보행자등, 로고젝터설치로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한 귀갓길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는 시민들의 안전한 밤거리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