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19 15:18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실시 '신규 주민등록증' 학교에서 신청하세요!

기사입력 2019-03-09 15:26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대상인 고교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주민등록 발급서비스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는 공무원이 학교에 직접 방문해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주는 사업으로, 학생들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신청지연에 따른 과태료 부담을 없애기 위한 학생 맞춤형 서비스다.

 

현재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서비스 홍보와 발급 희망자 접수를 실시 중이며, 고양시에 거주하는 만 17(4월 신청자 기준 20014월생 ~ 20023월생)에 해당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고자 하는 학생은 학생증과 증명사진(3.5x4.5cm,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탈모 상반신 사진)을 준비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좋은 행정서비스인 만큼,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내 고등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앞으로도 수요자 맞춤형 행정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해 민원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