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19 15:18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 관산동, 화재 투척용 소화기 지원 탄현주민자치위원회서 이웃사랑 성금 기탁

기사입력 2019-03-14 16:3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관산동 복지일촌협의체는 화재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투척용 소화기 32대를 지원했다. 관내 주거취약계층세대의 화재 예방을 위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투척용 소화기 세트를 지원함으로써 화재 발생 시 초기진압을 도와 대형화재를 예방하고자 함이다.

 

 

투척용 소화기는 화재가 일어난 장소에 던져 불을 끄는 방식으로, 일반 분말 소화기에 비해 가볍고 사용이 간편해 화재예방에 효과적이다.

 

김성두 민간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화재취약계층 등 평소 안전에 취약한 어려운 이웃들의 안전한 주거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3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탄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금 22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탄현동 마을가꾸기, 지역사회진흥, 자치센터프로그램운영, 지역공동체 형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추진하며 주민복지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는 관내 단체 중 하나다.

 

김대호 부위원장은 공동모금회를 통해 220만 원을 탄현동협의체에 지정기탁했고, “맞춤형복지팀의 좋은 사업으로 어려운 이웃들과 뜻깊게 나누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탄현동장은 탄현동 발전을 위해 늘 애쓰시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이웃을 위한 마음에 항상 감사드린다. 후원금은 좋은 곳에 잘 쓰겠다고 전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