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9-16 00:56

  • 뉴스
  • 구청뉴스
  • 뉴스 > 구청뉴스

고양시 고양동, 생동감 있는 벽화 조성 '고양 600년 흐르는 강' 재현···분위기 Up!

기사입력 2018-12-04 14:1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 고양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130일부터 121일 이틀에 걸쳐 새로운 평화, 미래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벽화 조형물을 설치했다.

 

 

이번 벽화는 고양동주민자치위원회가 올해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받은 상금 11백만 원을 사용, 지난 7월 고양동 화성아파트 일대에 조성한 고양 600년 흐르는 강이라는 주제의 벽화를 설치했던 중부대 허강 교수의 도움을 받아 추진했다.

 

벽화를 설치하는 장소가 2차선 도로변의 옹벽이라 모범 운전자를 비롯해 고양동 시민안전지킴이, 자율방범대, 고양파출소 등 관내 각종 단체가 교통통제에 협력하는 등 고양동을 아름답게 만드는 데에 힘을 보탰다.

 

고양동 근린공원 구름다리 밑의 옹벽에 설치된 이 벽화는 알록달록한 색의 다양한 새들로 구성돼 공원을 찾는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젊음의 상징인 중부대학으로 가는 길목의 분위기를 생동감 있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지용원 고양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벽화는 관내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조성된 만큼 더욱 의미가 깊다. 아름다운 고양동을 만들기 위해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