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4 19:20

  • 뉴스
  • 경제뉴스
  • 뉴스 > 경제뉴스

김포·인천시, 인천2호선 김포연장 합의 '검단~걸포북변역~고양 킨텍스' 연결 추진

기사입력 2019-01-11 15:5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인천지하철 2호선이 김포시를 지나 고양시까지 연결될 전망이다. 11일 김포시장과 김두관 의원(김포시갑)은 인천시를 방문, 박남춘 인천시장과 인천지하철 2호선의 김포연장에 대해 합의하고, 이 노선이 2021년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되도록 김포시와 인천시가 공동추진하기로 결정했다.

 

▲ 왼쪽부터 정하영 김포시장, 박남춘 인천시장, 김두관 의원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연장은 인천시는 2호선 독정역에서 검단신도시를 거쳐 불로지구까지 연장하고 김포시는 인천시계에서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까지, 이어 걸포북변역에서 고양시 킨텍스까지 연장해 GTX와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이 노선이 2021년 국가철도망계획에 반영되면 70%의 국비가 지원 된다. 김포시와 인천시는 국가철도망계획 반영을 공동추진하고 실무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세부사업계획은 자체 용역을 추진한 뒤 검토 후 국토교통부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민선7기 공약 중 하나인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연장이 실현되면 김포는 서해안권 교통과 물류의 중심지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며 국가철도망계획에 반영되는 것이 중요하기에 김두관 의원, 박남춘 인천시장과 힘을 합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김주성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