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7-16 17:48

  • 기획취재
  • 인물대담
  • 기획취재 > 인물대담

고양인터넷신문 개국 10주년 기념 인사 심상정 국회의원

기사입력 2018-08-28 06:5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 개국 10주년 인사말

 

【고양인터넷신문】관측 이래 최고 기온을 갱신하였던 올여름 불볕더위도 절기 앞에서는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아침, 저녁으로 부는 바람에서는 제법 서늘함을 느낄 수 있고 한낮 햇살에서도 무겁고 따가운 열기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모두가 고대하던 변화입니다.

 

더위를 밀어내는 시원한 바람과 함께 반가운 소식도 들려옵니다. 고양인터넷신문이 곧 개국 10주년을 맞는다는 소식입니다. 애독자 한 사람으로서 100만 고양시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1세기 지방자치시대 신개념 언론을 표방하며 창간한 고양인터넷신문이 어려운 여건에서도 굳건히 걸어온 10년이란 세월에 경의를 보냅니다. 지난 10년간 고양시에서 지방자치가 오늘처럼 자리 잡는 데 큰 역할을 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학자는 한국의 지방은 식민지다라고 한탄한 적이 있습니다. 모든 것이 중앙으로 집중된 현실에 대한 절망적 표현일 것입니다. 집중화된 정치 사회구조와 관심, 이를 기반으로 하여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중앙언론은 지역의 이슈와 의제를 증발시켜버리고 있습니다. 삶의 터전인 지역에서 고유한 의제와 이슈가 사라지면서 지방 정치도, 제대로 된 자치도 해소되고 있습니다.

 

세계의 살기 좋은 지방자치 선진도시들은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 도시에 뿌리를 내린 훌륭한 지역 언론이 있다고 합니다.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모든 시민이 공유할 가치와 비전을 지속해서 생산하고 확산하는 지역 언론이 중심에 서 있다고 합니다. 근거지 도시 주민의 생활을 개선하는 정치가 기능하기 위해서는 좋은 지역 언론이 꼭 필요하다는 증거라고 하겠습니다.

 

우리 동네, 고양시에서는 고양인터넷신문이 이런 역할을 선도해 주었으면 합니다. 고양시가 보다 앞선 지방자치 도시로 성장하도록, 주민 생활에 밀착해서 작은 일도 심층적으로 지속해서 다루면서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10, 20년 후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하는 고양인터넷신문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고양() 국회의원 심상정

고양인터넷신문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