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22:51

  • 기획취재
  • 주말여행
  • 기획취재 > 주말여행

“숲에서 배우며, 창의감성 쑥쑥”연인산도립공원 숲체험 프로그램

기사입력 2014-10-20 11:3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산림치유·휴양과 그에 따른 산림교육에 관한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에서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고 창의감성을 발달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알찬 숲체험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연인산도립공원 -  소릿길, 수서생물관찰

  

연인산도립공원 숲체험 힐링 프로그램 참가는 2014년 10월 현재 15,608명으로 2010년부터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한 연인산도립공원에서 운영하는 숲체험 프로그램은 환경부장관으로 부터 프로그램의 공익성을 인정받음으로서 유치원생부터 일반 성인은 물론 사회적 소외 계층인 노인, 장애우들도 숲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운영하여 참가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 연인산도립공원 - 숲속꾸미기, 만들기체험

 

그중 연인산의 대표 가족 힐링프로그램인 ‘연인산 아토피 가족 힐링캠프’는 “아토피 없는 경기도 만들기”를 위해 2011년부터 꾸준히 운영하여 가족 들과 함께 숲체험 힐링과 청심국제병원의 1:1 맞춤 의료진단 통하여 아토피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치료방법 그리고 가족구성원 간 따스한 가족애를 느끼게 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로부터 지속적인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 연인산도립공원 - 아토피 가족힐링캠프

연인산도립공원에서 운영하는 ‘숲체험 힐링 프로그램’은 연인산 잣나무 숲속에서의 창의감성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현장체험활동 및 자연명상 등 산림휴양과 더불어 숲에 대한 소중한 가치를 재인식하는 등 경기도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연인산도립공원(연인산의 숨은 용와룡추)

 

현재 연인산도립공원에서는 가을 단풍철을 맞아 울창한 산림 내에서 울긋불긋한 가을단풍을 감상할 수 있으며 10월 18일(토요일) ‘가평 물·별·숲 생태체험 페스티벌’에서 숲힐링 체험부스을 운영, 많은 도민들에게 연인산의 자연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10월 17일부터 10월 19일까지 3일간 도립공원내에서 가평 지역축제인 ‘아홉마지기 차·조밭축제’를 개최·지원하면서 참가자들에게 전통문화체험과 다양한 볼거리 등 즐길거리를 함께 제공했다. 

 

연인산도립공원(TEL:031-580-0900)의 각종 프로그램은 연인산도립 공원 홈페이지 (www.yeoninsan.go.kr) 신청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