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5 16:38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도서관센터, 북클럽 참여자 모집 주엽어린이도서관 '성인 그림책 테라피' 운영

기사입력 2018-06-08 15:4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도서관센터는 오는 74일부터 아람누리도서관에서 운영되는 독서동아리 리더양성교육 하고 싶다, 북클럽!’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요즘 책 안 읽는 게 트렌드라는 웃지 못 할 이야기가 나오는 한편, 여럿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유료 독서모임에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도 한다. 사람들과 함께 질문하고 관점을 나누며 책을 더 깊고 넓게 읽는 즐거움을 알게 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이번 하고싶다, 북클럽!’은 북클럽 기획부터 운영까지 함께 읽는 즐거움과 노하우를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북 엔터테이너 권인걸 강사의 진행으로 책 큐레이션, 토론 기획과 진행방법 등을 실습해 볼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내달 4일부터 81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30분에 진행되며 독서동아리 또는 독서토론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031-8075-9002)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주엽어린이도서관은 그림책만이 가진 특성을 통해 어른들에게 치유와 위로를 주는 특성화 프로그램 어른을 위한 그림책 테라피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를 진행하는 평론가 엄혜숙 씨는 아이는 그림책의 주인공과 자신을 동일시하면서 그림책을 읽는 반면, 어른은 자신의 입장에서 그림책에 표현된 인물, 사건에 대해 다양하게 느끼고 생각하는 특성이 있다고 말한다.

 

이러한 특성을 반영해 이번 강좌는 어른들이 즐겁게 볼 수 있는 그림책을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상호 간 나눔을 통해 치유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강의는 오는 20일과 27일 오전 10시 총 2회로 이뤄지며 참여 신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문화행사 접수에서 선착순 가능하다. 프로그램 등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또는 주엽어린이도서관(031-8075-91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