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6-25 16:38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운동교실 확대 일산동구보건소는 '새싹이 건강교실' 운영

기사입력 2018-06-14 17:4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어르신들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100세 운동교실을 확대 운영한다.

 

 

건강100세 운동교실은 격렬한 운동이 힘든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건강프로그램으로 기존 주1() 운영돼 왔으나 6월부터는 대한국학기공협회와 연계해 주2(,)로 확대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기공체조, 스트레칭, 웃음치료, 만성질환 강좌 등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건강교육으로 이뤄진다.

 

일산서구보건소장은 어르신의 경우 만성질환 유병률 및 합병증 발생률이 높아 일상에서 꾸준히 건강을 실천하는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일산서구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31-8075-4164)로 하면 된다.

 

한편, 일산동구보건소가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알려주는 새싹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새싹이 건강교실은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진행된다. 어린이들이 건강에 대한 올바른 개념과 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자 골고루 먹기, 올바른 칫솔질 방법, 깨끗하게 손 씻기, 키 크기 체조 등을 주제로 한 체험형 교육으로 이뤄진다.

 

프로그램은 매년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신청·접수를 통해 운영되며 지난해 50여 개 어린이집·유치원 재원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바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기는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위해 바람직한 건강생활 습관을 다져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새싹이 건강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 위주 교육 활동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