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19 07:24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원당사회복지관 '올드스쿨' 진행 배움 기회 없었던 어르신들께 학습체험 제공

기사입력 2018-07-10 14:27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에서 위탁운영 중인 고양시원당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어르신들의 배움의 욕구를 해소하고자 은빛한글교실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지난 9일 초등학교 체험학습 올드스쿨-노년의 꿈을 배우다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드스쿨-노년의 꿈을 배우다는 어린시절 배움의 기회가 없었던 어르신들에게 학교 교육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업에 대한 갈망을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2016년부터 시작하여 3회째 성라초등학교와 연계·진행하였으며, 성라초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현직 교사들이 재능기부의 형태로 수업에 나섰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초등학교 현직 교사의 수업을 경험할 수 있었으며, 수업 종료 후 명예졸업장을 수상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학교 문턱에도 못 가봤는데 이렇게 학교에 와서 너무 좋았고 즐거웠다고 전했다.

 

 

이날 함께 참여한 성라초등학교 김호준 교장은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학교를 경험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어르신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