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19 07:24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진흥원 '고야패밀리' 본격 홍보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지원사업 공모로 개발

기사입력 2018-07-11 13:5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공모사업 국비 확보로 지역 기업과 협력해 개발한 고야패밀리의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지난 6고야패밀리는 고양시 어린이들에게 그 모습을 첫 선보였다. 고양시청어린이집을 방문한 고야패밀리는 콩이 꼬투리에 숨었어요편을 어린이들과 시청하고 콩의 종류와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등의 행사를 뜨거운 호응 속에서 진행하였다.

 

지역특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공모사업으로 지역의 전통적, 역사적 자산, 지역 상징 등을 활용해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76월 사업 선정 이후 진흥원은 디케, 붕우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콘텐츠 개발을 진행해왔다.

 

 

고야패밀리는 고양시 공공 캐릭터 고야가족을 활용하여 제작한 어린이 드라마로 주인공 고야가 아빠, 엄마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올바른 식습관을 길러가는 내용으로 제작되었다. 편식을 멀리하고 짜고 단 음식을 피하는 등 올바른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본 드라마는 5분 분량, 10편으로 EBS 편성이 확정되어 8월부터는 TV로도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