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19 07:24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에듀테크형 미디어 체험전시' 고양어린이박물관과 삼성 키즈모드 기획전

기사입력 2018-09-13 18:0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와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신규 체험전시 거꾸로 숲의 키즈모드개막식을 개최 18일부터 오픈한다.

 

 

삼성전자 키즈모드와 공동 기획을 통해 마련된 이번 전시는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이 접목된 에듀테크(EduTech)형 어린이 체험전시로서 미션이 가미된 미디어 기술을 통해 어린이들이 신체적 상호작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하워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전시경험을 통해 공간, 신체운동, 논리수학, 음악 등 다양한 지능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구축됐다. 더불어 전시실 공간 전체에 키네틱, AR 등 새로운 미디어 기술을 적용해 어린이들이 웅장한 규모감을 느끼며 체험에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의 건축 주제인 과 삼성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한 어린이 전용 앱 키즈모드에 등장하는 캐릭터들 4(바비, 크로크로, 쿠키, 리사)의 특징을 접목해 숲에 잠들어 있는 캐릭터들을 깨워 함께 미션을 해결하면 회색 빛 숲이 본래의 아름답고 신기한 모습으로 되돌아간다는 내용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기획전과 연계해 AR을 활용한 주말 상설 가족 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거꾸로 숲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겨울방학기간에는 바비, 크로크로, 쿠키, 리사가 사는 스마트 아파트특별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031-839-0342) 또는 공식홈페이지(www.goyangcm.or.kr)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