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19 07:24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도서관, 독서의 달 다양한 행사 화정어린이도서관서 '책잔치 & 한글날 특강'

기사입력 2018-09-14 15:22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해 독서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 추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화정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총 4회에 걸쳐 계간 황해문화전성원 편집장이 이끄는 바람구두, 길 위의 독서를 진행한다. 또 오는 22() ‘열매를 주제로 한 화정도서관 북콘서트 달마다 책 그리고 음악이 준비 돼 있다. 가족 단위 문화체험과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행신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는 매주 토요일 오전 11그림책 읽는 마을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원당도서관은 오는 18일 추석 명절의 풍경을 담은 그림책 솔이의 추석 이야기를 읽고 명절의 의미와 전통문화 학습 및 북아트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신원도서관은 초등학생 4-5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12일까지 매주 금요일 즐거운 책읽기와 감상문 쓰기를 진행한다. 행신어린이도서관의 독서동아리 자원 활동가 기초과정도 오는 28일부터 참여할 수 있다.

 

저자강연 뿐만 아니라 부모교육 특강도 만나볼 수 있다. 삼송도서관은 내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을 주제로 감정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감정코칭 대화법과 감정코칭 훈육법 등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이어 화정어린이도서관의 그림책 긍정 수업은 부모가 그림책의 글과 그림을 통해 만나는 자아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삶을 유연하게 대처하며 긍정적인 삶으로 변화해가는 시간을 만들어볼 예정이다이외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 화정어린이도서관은 오는 제8회 도서관 책잔치 및 한글날을 맞이해 오는 107일 도서관 2층 동아리방에서 예술로 승화되는 한글 놀이터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1차시 한글로 그리는 그림’(14~1530) 2차시 한글 액자 조명’(16~1730)으로 운영된다. ‘한글로 그리는 그림한글이 된 내 친구책을 읽고 자음과 모음의 구조를 알아본 후 단어를 만들고 한글 그림을 완성하는 가족 수업이다. ‘한글 액자 조명은 한글의 아름다운 글씨체를 알아보고 3D펜을 이용해 한글 액자 조명을 만드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1차시 7세부터 초등2학년 가족 10, 2차시 초등3~6학년 아동 15명이다. 오는 18()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하며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화정어린이도서관 문화행사 담당(031-8075-9293)으로 문의하거나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