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0 22:51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가족친화 환경 조성' 위해 뭉쳐 기업의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에 업무협약

기사입력 2018-10-08 16:5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지난 5일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을 위해 유관 기관 및 협력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가족친화경영 독려를 위한 방안으로 가족친화인증을 기업에 홍보하고 기업의 자발적인 인증 취득을 유도하기 위한 가족친화인증제도 홍보 협력, 가족친화 컨설팅, 인증가능기업 발굴, 가족친화교육 지원, 인증기업 및 근로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에 대한 업무제휴를 담았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시 기업·경제인연합회, 원마운트, 한화아쿠아플라넷일산이 본 협약에 참여하며 시와 함께 가족친화 직장문화 확산을 위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가족친화경영을 위한 정부지원제도 설명회 개최 등 홍보협조, 가족친화 지수 측정, 컨설팅, 사후관리를, 고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기업 대상 가족친화 교육 지원을 수행한다.

 

고양상공회의소와 고양시 기업·경제인연합회는 가족친화 인증제도에 대한 이메일·홈페이지 홍보, 기업인 모임과 연계한 설명회 개최 협조와 인증가능기업 및 인센티브 제공 협력업체 발굴을 지원한다.

 

원마운트와 한화아쿠아플라넷일산은 협력기업으로서 가족친화 인증기업 근로자에게 입장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출산·양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일과 가정이 양립 가능한 가족친화 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본 협약을 통해 기업의 가족친화인증 지원방안과 새로운 인센티브 제공 방안을 참여 기관들과 함께 모색해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 사회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