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3 17:48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관내 대학과 상생발전협약 체결 동국대·중부대·항공대 관학협력 위한 MOU

기사입력 2018-11-30 12:5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가 관내 대학들과의 적극적 관학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지난 29() 고양시청에서 동국대, 중부대, 항공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이재준 고양시장, 동국대 한태식 총장, 중부대 엄상현 총장, 항공대 이강웅 총장 및 각 대학 관계자와 시 관계부서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관내 교육·창업·문화 환경 발전을 위한 활동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각 대학은 고양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프로그램 및 시민대상 평생교육 과정을 개발·운영하고 대학의 특성화 분야를 활용해 지역 기업과의 협력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고양시는 대학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형성을 돕고 관내 우수한 교육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은 “105만 고양시민에게 또 다른 미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하며 관학협력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이 개발되길 바란다고도 덧붙였다.

 

동국대 한태식 총장은 대학이 보유한 풍부한 인적자원을 활용해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으며 중부대 엄상현 총장은 중부대가 고양시에 자리 잡은 지 4년이 되는 해에 의미 있는 협약을 추진하게 된 만큼, 100만 도시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항공대 이강웅 총장은 동국대의 의학·바이오, 중부대의 문화·콘텐츠, 항공대의 공학 등 각 대학의 특성화 분야들을 협력·보완해나간다면 큰 힘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번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고양시는 현재 각 대학과 협력 사업을 다수 추진 중으로 동국대와는 선도연구센터, 창업보육센터 지원을 포함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창업 프론티어 사업 등을, 중부대와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을 통해 웹툰 산업 육성을 위한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사업을, 항공대와는 중소벤처육성지원센터 및 대학일자리센터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