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3 17:48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모바일 헬스케어 최종검진 실시 덕양구보건소 6개월간의 건강관리 최종평가

기사입력 2018-12-06 14:25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2018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의 마지막 점검을 위한 최종검진을 오는 10일부터 실시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란 보건소에서 지원하는 디바이스(활동량계)의 건강정보를 모바일 앱(APP)을 통해 자동 전송하고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전담팀의 모니터링을 통해 건강, 식생활, 운동지도 등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대상자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2018년 사전검진을 통해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지난 6개월간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정보를 제공받고 각 분야 전문가의 건강 상담서비스를 받았다. 또한 사업 시작 후 3개월 후에 실시한 중간 검진, 열린 모임 등을 통해 건강생활실천을 점검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꾸준히 건강관리 해 왔다.

 

이번에 실시되는 마지막 최종 검진을 통해 대상자는 6개월간의 건강관리에 대한 최종 평가를 받고 이후 6개월간 추후 관리를 받게 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본 사업이 직장생활로 보건소 방문이 힘들었던 청장년층의 호응이 높았던 만큼 2019년에는 확대 추진할 방침이라며 만성질환으로 이행되는 것을 최소화하는 건강관리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