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23 20:43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통계청 고양사무소

기사입력 2019-02-11 14:58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지난달 경인지방통계청 고양사무소와 통계분야의 일자리연계를 통한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경인지방통계청 고양사무소는 통계조사에 필요한 현장조사인력수요 정보제공과 인력양성교육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취업지원 상담을 통해 통계조사 관련 업무에 진출할 여성들에게 필요한 직무교육 및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진행한다.

 

두 기관은 2013년부터 업무협력을 통해 매년 통계청 현장조사인력 양성교육을 진행해 경력단절여성 400여 명을 통계조사원 활동으로 연계했고, ·창업 행사인 호호성공페스티벌’, ‘호호여성취업박람회에서 통계조사원이라는 직종을 홍보하고 채용설명회 등을 진행했다.

 

이광주 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통계 데이터의 중요성과 역할이 더해지고 있어, 취업 및 산업동향 등의 다양한 요구에 따른 통계조사가 늘어남에 따라 고양사무소 역시 통계조사원 채용분야 및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고 임시조사원 외에도 공무직 채용을 점차 늘림으로써 질 높은 일자리 창출에 힘을 실을 것이며, 이에 유혜림 센터장은 최저임금으로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는 시점에 여성이 진출할 수 있는 분야가 늘어나고 센터의 강화된 교육과 컨설팅으로 맞춤형 인재 배출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007월 개관해 직업상담사와 취업상담사, 창업매니저를 배치해 경제활동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One-stop으로 다양한 취·창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통계청 현장조사인력 양성교육 및 취·창업 상담이 필요한 여성들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031-912-8555)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kycenter.or.kr)를 참고하면 된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