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19 15:18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 화정도서관, 책·음악콘서트 개최 다문화 이해 '도서관서 세계 문화놀이'도

기사입력 2019-03-12 15:34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도서관센터 화정도서관의 북콘서트 달마다 책 그리고 음악스스로라는 주제로 3월에도 어김없이 찾아온다.

 

 

올해 3월로 제12회를 맞이하는 화정도서관 북콘서트 달마다 책 그리고 음악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 도서관과 협력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프로그램으로 매월 기타, 피아노, 노래, 국악 등 음악과 더불어 다양한 주제의 책을 낭독하며 관객과 소통하고 음악과 책이 어우러지는 소통 및 화합의 장이다.

 

이달에는 재미있는 느티나무 온가족도서관이승희 관장의 진행으로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의를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며, 그룹 포레스트’(음향 이강석 보컬 강휘찬, 유현옥, 문민선 랩 김준겸 안무 노운 기타 김현호 피아노 김지혁 해금 김선희 등)의 다양한 음악과 책 낭독이 어우러지는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3월 북콘서트는 오는 23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화정도서관 지하1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고양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관람을 원하면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8075-9202)로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화정도서관은 다문화 사회로의 변화에 따라 국내 이주 외국인과 내국인 간의 상호문화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도서관에서 세계 문화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도서관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연계해 국내로 이주한 일본, 필리핀, 몽골, 러시아 외국인 강사를 활용해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어린이들이 보다 쉽게 상호문화를 이해하고 어울릴 수 있도록 체험학습도 병행한다. 326일부터 접수를 받아 49일부터 430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화정도서관 교양교실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접수는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031-8075-9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도서관센터 소장은 다문화 사회로의 변화에 따라 도서관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문화 가정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도서관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