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19 15:18

  • 뉴스
  • 교육뉴스
  • 뉴스 > 교육뉴스

고양시 올해 '온누리 강좌' 참여자 모집 청소년재단 '청소년 프로그램 공모' 접수 중

기사입력 2019-03-14 14:33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온누리 강좌참여자를 모집한다. 2013년부터 시작한 온누리 강좌는 시민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듣고 싶은 강좌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고양시 거주자나 고양시 소재 기업 종사자인 성인학습자로 구성된 7인 이상의 학습모임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총 25개 학습모임을 선발할 예정으로 선착순 모집이 아닌 온누리 강좌 선정 기준표에 따라 고득점 순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기준표, 공고문 등은 고양시청 홈페이지나 고양시 평생학습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누리 강좌참여자 모집 완료 후, 선정된 강사와 학습모임 대표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4월부터 강좌를 시작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습모임의 대표자는 온누리 강좌 신청서개인정보취급 및 학습자의 의무에 관한 동의서를 작성해 고양시청 평생교육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이나 고양시 평생학습포털(http://www.goyang.go.kr/edu) 참여마당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시 평생교육과(031-8075-227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재단은 331일까지 ‘2019년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접수한다. 이번 2차 공모사업은 신청자격을 비영리 법인 및 단체(청소년 법인, 단체 포함), 사회적 협동조합 등으로 확대해 청소년들을 위한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을 발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오는 15일 토당청소년수련관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신청 가능한 활동영역은 모험(도전활동) 청소년 주도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 환경 및 과학 진로 문화예술 등으로 구분돼 있으며, 청소년 보호와 안전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취약계층, 다문화, 장애청소년 등의 활동 장려, 위기·보호청소년들의 지원으로 구분돼 있다.

 

신청된 공모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청소년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자세한 신청방법은 고양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gcy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차 공모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소년재단(031-810-4006)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은혜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