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4-19 07:24

  • 뉴스
  • 스포츠/체육
  • 뉴스 > 스포츠/체육

고양누리길 해설 들으며 함께 걸어요 '누리길 민·관합동 환경정화 활동'도 실시

기사입력 2018-09-14 14:30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고양시는 지난 8고양누리길 길안내 서비스를 통해 모집된 4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고양 오선누리길 탐방을 실시했다.

 

 

고양누리길 길안내 서비스는 고양시 관내 조성된 14개 누리길 코스 탐방 시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신청자에 한해 코스 안내는 물론 숲 해설을 겸한 스토리텔링 방법으로 고양누리길을 소개하는 서비스다.

 

이번 활동의 인솔을 맡은 고양시걷기연맹(회장 임철호)은 시민들에게 고양누리길 제13코스인 오선누리길을 안내하며 인근 상산전망대와 아쿠아스큐디오 등 고양시 관광명소를 설명하고 숲 해설과 역사·생태이야기 등 시의 이야기를 전했다.

 

시 관계자는 길안내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고양누리길을 홍보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고양누리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누리길 길안내 서비스 신청은 고양누리길 탐방객지원센터(031-965-7642)를 통해 손쉽게 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와 고양시걷기연맹은 지난 11일 쾌적한 고양누리길 걷기 환경 조성을 위한 민관합동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고양누리길 제3코스인 서삼릉누리길을 대상으로 시 직원과 고양시걷기연맹 회원 10여 명이 참여했다. 서삼릉누리길 곳곳의 쓰레기 30kg을 수거했으며 쾌적한 등산로 정비를 위해 가지치기, 칡넝쿨 제거 등 통행로 정비활동도 함께 실시했다.

 

이번에 시와 함께한 고양시걷기연맹은 지난 4월부터 고양누리길 일대의 환경정화활동을 꾸준히 실시해왔으며 앞으로도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홍기훈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