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2-02 15:14

  • 뉴스
  • 기관단체
  • 뉴스 > 경기뉴스

의정부·고양교육지원청, 교사 수업 역량 강화 및 학부모 대상 '경기교육정책' 연수

기사입력 2022-09-23 17:0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의정부교육지원청은 921일부터 129일까지 관내 초·중등 교사 대상의 학생선택과목 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하며, 922일 연수 위탁기관인 신한대학교에서 개강식을 열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교사의 다과목 지도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수업의 질을 높이고, 학교에서 선택과목을 다양하게 개설하도록 기반을 만들어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강화하고자 한다. 교사 역량강화 직무연수는 교양교과(교육학, 심리학, 환경)와 진로상담 등 4과목에 초··고 교사 44명이 참여하며 1기는 9.21.()~10.21.(), 2기는 11.9.()~12.7.() 운영한다.

 

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선)학생들의 진로맞춤형 개별교육과정을 위한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학생들의 과목선택권 확장을 위한 교사들의 다교과 지도 역량 제고가 필요하다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역 대학과 연계한 교원의 연수지원을 통해 고교학점제 성공적 안착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사회변화에 조응하는 미래교육력 제고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하였다.



한편, 고양교육지원청은 23일부터 3차시에 걸쳐 학교운영위원 및 중·고 학부모회 임원 450명을 대상으로 ‘2022 경기교육정책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민선 5기 경기도교육감 주요 정책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통해 교육주체로서 학부모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주제로는 경기교육의 주요정책이자 새롭게 되입되는 IB(국제바칼레아), DQ(Digital Quotient 디지털 지능)및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고양교육정책에 대한 이해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23일 고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리피스평화교육연구소 정진 소장의 평화로는 학교를 위한 행복한 관계 맺기강연을 시작으로 928일과 105일까지 정책연수가 이어질 예정이다.

 

서동연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대상 경기교육정책 연수를 통해 경기교육을 이해하고 교육공동체와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고양교육청에서는 미래 교육이 나아가야 할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이 교육 현장에 잘 안착되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또한 지난 22일 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희망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에듀테크 기반 고양형 미래교육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서울대학교 임철일 교수를 초빙하여 인공지능의 교육적 활용:수업 설계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임 교수는 인공지능 기반 수업 설계를 위한 교사의 핵심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수업 설계 역량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프로젝트에 기반하여 수업을 설계하는 연수의 개발과 교육기관과의 협업이 필요하다고 제시했다. 고양교육지원청에서는 향후 연수와 컨설팅을 통해 에듀테크 기반 학생 맞춤형 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미래교육 역량 강화에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조연덕 (gyinews22@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