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05-26 13:22

  • 뉴스
  • 정보자료
  • 뉴스 > 정보자료

[도서소개] 위경환의 여자심리마케팅 '여성 지갑을 열게 한 성공사례' 첫 공개

기사입력 2017-02-27 15:41 최종수정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고양인터넷신문】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결정권은 여성에 달렸다.” 우리경제와 가정경제를 이끌어 가는 주체 여성. 우리나라 여성은 경제 참여가 활발해지고 구매력도 크게 향상돼 경제 생산자, 소비자로서 그 위상이 매우 높아졌다.

 

 

여성은 가계소비의 주 결정권자로서 구매 결정권의 80~90% 이상을 차지한다. 남성중심으로 구매 결정이 이뤄졌던 주택과 자동차, 금융 등의 상품까지도 여성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기업에서는 이처럼 막강한 구매력을 쥔 여성을 공략하지 않으면 시장이나 마케팅 전쟁에서 생존할 수 없게 됐다. 이를 위해서 여자 심리코드를 적확하게 읽어 내어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적용해야 한다.

 

또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나 활동에서도 여자심리를 적극 반영시키면 여성 소비자는 관심을 갖게 되어 마음의 문도 열고 이어 지갑을 열게 된다.

 

마케팅 전략 + 여자심리 + 광고마케팅 성공사례를 담은 여성마케팅 도서, ‘위경환의 여자심리마케팅’. 이 책은 이전의 여성마케팅 도서와 확연히 구별되는 차별성을 갖췄다.

 

위경환의 여자심리마케팅에서는 여자 심리코드를 잘 읽어내어 이를 상품과 서비스, 마케팅에 반영, 여자의 마음을 열고 지갑을 열게 한 Copy()Visual(그림)을 결합시킨 성공한 광고마케팅 사례 79가지를 소개한다.

 

 

이 책의 장점은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 우선 마케팅에 여자심리를 결합시켰기 때문에 재미가 쏠쏠하다.

 

둘째, 마케팅 이론과 여자심리 두 가지를 동시에 얻는 효과가 있다.

 

셋째, 79가지 다양한 성공사례를 카피와 비주얼로 보여주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 수립에 영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장기불황을 이겨내는 마케팅 전략을 찾는 대기업은 물론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 마케터들에게 단서를 제공하기에 충분하다.

 

저자 위경환은 울과학기술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와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을 졸업했으며 KOBACO 공익광고제 및 조선일보 광고대상 등 공모전 외 12회 수상했다.

 

또한 1983()독립문 PAT 여성의류 광고제작부터 2015LH공사 기업PR 광고제작까지 수많은 광고전략 수립 및 제작업무를 수행하였다. 현재는 대학교 강의 및 기업체 특강과 창의력, 광고마케팅 분야의 도서 저술에 전념하고 있다. 저서로 위경환의 5STEPS 아이디어 발상법(2015, 시간의물레)’이 있다.

 

위경환 지음 시간의물레 26415,000

조연덕 (gyinews7@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